햇살론17이 햇살론15로 바뀌면서 이을 이용하려는 분들이 한도나,금리등 많이 궁굼해 하십니다.
햇살론15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금융으로최저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편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전국 14개 시중은행 창구 및 인터넷전문은행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햇살론15의 지원내용(한도)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한도는 700만원이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연말까진 한시적으로 최대 14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700만원(단일한도) 이지만 특례보증 심사 시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 합니다.
최고 1천 4백만원으로 한도 내에서 내부신용등급과 소득수준에 따라 보증한도 차등화
소득기준 신청자격 대상자는 ①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②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됩니다.
대출심사는 ▶상환 능력을 초과하는 과도한 대출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의 소득 대비 부채 상환부담(DSR)을 중심으로 심사합니다.
※ 최저신용자에 대한 최종 제도권 상품인만큼, 소득 대비 부채수준이 과도하게 높거나, 현재 연체중이지 않는 이상 가급적 지원할 수 있도록 심사합니다.
즉 소득이 너무 높아도 신청 자격이 되지 않고, 반대로 소득이 너무 낮으면 한도만큼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채무가 좀 많다면 한도가 최대로 나올 수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3년 또는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 점은 햇살론15 대출 가조회 결과, 승인되더라도 실제 심사 시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이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맞춤대출 앱, 서민금융 콜센터(☎1397) 등 공식 상담채널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