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동일인 한도

햇살론 유스는 동일인에게 1천 2백만원의 한도를 1회만 부여하는 상품으로 동 자금이 현재 꼭 필요한 것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천 2백만원을 대출받은 뒤 동 금액을 다 갚아도 다시 쓸 수 없음)

코로나19로 인한 청년층의 자금애로 해소를 위하여,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을 시행하여‘21.4.1.부터 ’21.12.31. 까지(보증신청일 기준) 햇살론 유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일반생활자금의 한도를 3백만원에서 5백만원으로 상향하여 지원합니다.
기존에 햇살론 유스 보증을 실행한 고객은 특례보증으로는 이용이 불가하고, 일반보증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최종적으로 자금지원 여부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신청의 적정성 등을 심사한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일인 한도
동일인 최대 1천2백만 원
※햇살론 유스는 동일인 1인에게 최대 1천2백만원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동 자금 신청시에는 지금 꼭 필요한 자금인지 확인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및 미소금융 대학생·청년햇살론의 대출잔액을 차감한 한도 내 이용가능)

(예시) 1천2백만 원 중 최초 3백만 원을 보증 받아 사용할 경우 이후 해당 대출 상환 여부와 관계없이 9백만 원만 이용 가능

연간 한도
연간 최대 6백만원

용도별 한도
특례보증 : 일반생활자금 5백만원(신규 이용자에 한함, 연간한도에서 제외)

  • 보증실행 후 1개월 내에는 재신청을 제한
    ** 특례보증 이용금액에 따라 재신청 가능 여부 및 한도 등이 달라지니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 ‘21.5.1. 특례보증 5백만원 이용 시, 소요기간 6개월(= 500만원/월 85만원) 후인 ‘21.11.2. 이후에 연간한도 6백만원(일반생활자금 3백만원, 특정용도자금 6백만원)내에서 재신청 가능

청년 대학생을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한 학업자금, 주거자금, 복지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료실 내 ‘햇살론 유스 신청 관련 안내장‘을 꼭 참고하세요!

※ 지원사업 변경, 자금 조기 소진 등으로 인해 동일한 조건의 상품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청 전 해당기관에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취급기관의 자격조건 및 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상품의 이용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상세한 대출 신청 및 가능여부는 상품 취급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