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인하에 맞춰 금융당국이 고금리 대출 대환 상품 안전망 대출Ⅱ이 시중은행에 취급하고 있다.
기업은행에서는 연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서민계층에게 국민행복기금 전액보증서를 담보로 고금리 대출을 제도권 금융기관 대출로 전환해 주는 정부 정책 서민금융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안전망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안전망대출 신청자격
기업은행 안전망대출은 연간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심사로 보증승인을 결정받은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인 저소득자 가운데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인 대출자만 대환이 가능하다. 금리는 연 17~19% 수준이다
안전망대출 자체가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을 법정최저 금리 이하의 제도권 금융상품으로 전환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분은 대출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위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금융기관에 대한 연체대출금을 보유한 분, 한국신용정보원 신용관리정보를 보유한 분 등은 안전망대출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안전망대출 조건안내
기업은행 안전망 대출은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으며, 이 한도범위 내에서 국민행복기금 보증서상 승인받은 금액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고금리 대출 잔액이 2000만원 이하인 경우 대부분 남아있는 대출 잔액만큼 한도가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금리 20%가 넘는 기존 채무 잔액 한도 내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대환해준다. 상환 방법은 3년이나 5년 방식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다.
기업은행 안전망대출의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지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안전망대출 금리안내
기업은행 안전망대출의 금리는 연 17% 또는 연 19%의 금리 중 하나로 결정됩니다.
어떤 금리가 결정될 것인지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에 따라 달라지게 되며, 국민행복기금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이 금리중 기업은행이 수취하는 금리는 연간 3.5%이며,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료율로 지급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청년층에게 자산형성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만든 정책형 금융상품이다.월 70만원을 5년 납입하면 약…
반응형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우리나라에는 서민의 생계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 마이너스 대출로 최대 300만원 최저금리 연3%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여기서 먼저 마이너스대출이 무엇인지 알고…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주택도시기금의 개인상품 중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입니다.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정책 모기지에 ‘40년 초장기모기지’가 도입될 예정이다. 보금자리론의 가구당 한도는 3억6000만원까지 확대된다.‘40년 초장기모기지’는 만 39세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