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없는 인생, 그동안 쌓은 재능과 인맥을 관리

100세 시대에 60대는 청춘이라 해도 무방한 나이입니다. 직장에서 은퇴했다고 해서 직업까지 은퇴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동안 쌓은 재능과 인맥을 관리해 새로운 인생 2막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은퇴 없는 인생을 위한 앱을 소개합니다.
소개된 앱은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리멤버

인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명함관리 앱입니다. 건네받은 명함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명함에 적힌 이름, 회사명 등이 문자로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저장한 명함 정보는 문자, 카카오톡, 메일 등으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1. 앱을 설치한 다음 회원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본인의 명함은 꼭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우측 하단의 ‘카메라’ 모양을 누릅니다. 대비되는 배경에서 명함을 촬영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촬영 완료’를 선택합니다.
  3. 촬영한 명함은 데이터화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입력이 완료된 명함은 ‘내 명함첩’에 표시됩니다.

tip-앱을 통해 매일 매일의 경제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앱 하단의 ‘三’ → 기타 → 리멤버 나우 순으로 이동합니다.

크몽

직장이 없어도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크몽은 재능을 팔고 타인의 재능을 살 수 있는 일명 재능 공유 플랫폼입니다.
전문가로 등록하면 문서·글쓰기, 번역·통역, 비즈니스 컨설팅 등 재능을 판매할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1. 서비스 등록은 크몽 PC 웹사이트(kmong.com)에서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한 뒤 우측 상단 ‘마이크몽’을 누릅니다.
    프로필 아래 ‘전문가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나의 서비스 → 판매 시작하기’를눌러 전문가 인증 및 크몽 판매/홍보 대행 약관에 동의·서명합니다.
    전문가 프로필 등록 방법은 크몽 고객센터(support.kmong.com) → ‘전문가센터→ 자주 묻는 질문 → 전문가 등록’을 참고하세요.
  2. 단계별로 판매할 서비스 정보와 가격 등을 입력합니다. 서비스를 등록하고 나면 영업일 기준 5일 내에 판매 적합도 검토가 완료됩니다.
    거래 시 플랫폼 사용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며, 거래 금액에 따라 수수료는 상이합니다.
  3. 서비스 등록을 마치면 앱을 설치해 로그인합니다. 의뢰인과 연락은 앱을 통해 주고받습니다.

tip-전문 분야의 정보를 글로 작성한 뒤 PDF파일로 공개하는 ‘전자책’ 출판도 인기입니다.
10~50페이지 분량에 부동산·투자 노하우나 창업 기술, 건강관리 노하우, 요리 비결 등을 담아 1,000원에서 3만 원 사이로 판매합니다.

moneypost: